석굴암에서 내려 오는 길에 불국사를 들렀다.

수학여행으로 경주를 간 적도 몇 번이 있었고,

어릴 때 막내 고모가 경주에 살아서

방학 때마다 놀러갔었는데도 불구하고

불국사와 석굴암은 이 때가 처음이었다.


주차를 하고, 이동 이동.



연꽃인가..

걸어 들어가는 곳.



밤에 보면 무섭겠다.

을씨년 스러운 느낌이네.



연못 같은 곳을 지나가는 곳 다리에서 봤던

산에서 내려오는 물길.

되게 시원한 느낌이었던 것 같다.



사천왕.

무서운 느낌 ㄷㄷ

귀신아 물럿거랏



석가탑

공사중이었다.

지금은 끝났겠지?



다보탑.


불국사 대웅전 앞, 석가탑과 다보탑은 서로 마주 보고 있다.

동쪽에 있는 것이 다보탑.

들어가는 쪽에서 보자면 오른쪽.

가서 보면 다 설명되어있음.



대웅전 기와를 찍어보았다.

지금 보니 나무 장식이 엄청 화려하다.



그렇다고 합니다.



무설전.

다른 곳들은 더워서 안 찍은 것 같다.




뒤쪽으로 더 들어가다보니 사람들이 쌓은 듯한 돌탑이 많이 있었다.



마지막 껀 내가 쌓아 보았음.

4년이 지났는데, 저 위로 누군가가 더 쌓아놓았을까

아니면 없어졌을까


+ Recent posts